흔한일상과 정보

필리핀 코피노 증가했던 이유..

디또2010 2024. 7. 10. 15:48
반응형

얼마전 뉴스를 통해 보게되었는데 한국남자가 필리핀에가서 총각행세하며 그곳 현지여성을 만나 아이까지 갖게된 일이 또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한 때 우리 나이 또래들이 많이들 갔던 필리핀어학연수, 비록 필자는 가보질 못했지만 필리핀으로 많이들 떠나게 된 이유중 하나가 바로 미국보다는 물가와 교육비용이 저렴했고 그러다보니 1:1 영어레슨이 가능해 어학연수지 성지 라고 까지 말이 나왔을 정도 였습니다.

JTBC / 사건반장 / 캡쳐

https://youtu.be/AY0s4gP0vsg?si=t_8OpvI0m81lpDeU

 

필리핀인구 1억 1910만명 세계 13위

세계에서 1개 남은 이혼 금지나라는 바로 필리핀 때문에 인구의 80%가 로마카톨릭인 이유와 더불어 낙태금지 국가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임신하면 꼭 낳아야 하는 종교적 신념이 있기 때문에 인구가 1억 1900만명에 가깝게 세계 13위를 기록하는 것 같습니다.

 

자녀란 신의 축복이라고 종교적 개념으로 법으로 금지 하지만 과연 미혼모들에게대 축복일지는 모르겠네요. 이런 문제들 때문에 코피노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원인은 한국 남자에게 있다는 점 입니다.(코피노 : 코피노는 한국남자와 필리핀 현지여자 사이에 태어난 아이를 말한다. 코리안과 필리피노의 합성어.)

2008년 기준으로 필리핀에 한국인이 많이 거주해 있던 마닐라에만 코피노가 1500명이 있던 것으로 파악되고는 있었지만 파악조차도 되지 않아 이것 보다 더 훨씬 많다고 보여 집니다. 요미우리 신문에서도 '코피노급증' 이란 제목으로 한국남자들 비판하는 기사도 내보냈지만 하지만 '자피노' 역시 그 숫자가 엄청납니다.

 

추가적으로 성에 개방적인 나라이여서 한국인 남자 사이에서 태어난 코피노 말고도 미혼모 자체가 엄청 납니다.

연관된 부작용

이건 각종 커뮤니티에서 흘러나오는 썰들 중 하나 인데 은근 말이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유학생이 직접 해준말 입니다. 필리핀 어학연수 시절 현지인 필리핀 여성들과 연인사이는 아니었지만 한국 또는 일본인들에게 엄청 호감을 갖는 다고 합니다. 마치 구애를 하듯 마음에 드는 남성을 차지하기 위해 여자가 먼저 대쉬 하는 경우도 많고, 여성의 입장에서는 코리아 드림이 있을 거였고, 젊은 남성들은 한때 쾌락의 즐기기 위해 선택 했을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행동에 대한 책임 없이 자기 나라로 도망치듯 도망가버리고 그 여성은 미혼모가 되는 겁니다. 나라망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