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현대자동차블루링크 연장신청
현재 운행중인 제네시스 EQ900 구매한지 벌써 5년이 되어 서비스로 사용했던 블루링크가 종료되어 다시 연장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블루링크 연장신청에 대해 호불호가 많이 갈려 저의 주관적인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현대블루링크는 돈낭비??
블루링크 사용가능한 차량을 구매하기 전 이걸 왜해?? 라고 저역시 의문을 갖었습니다. 하지만 5년 무료로 사용하고난 뒤 지금은 없으면 안되는 그런 기능이 되었습니다. 현대에서 제네시스(EQ900) 기준 블루링크를 무료로 5년을 사용하게 해주었고, 그 후 유료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하지만 자본주의 세상의 맛을 본 저로썬 유료로 이용하는데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차량 시동을 장소관계없이 걸어줍니다. 다른 기능도 있지만 제가 이 기능을 유료로 사용하더라도 꼭 써야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장점만 적어 봅니다.
여름 및 겨울 운행하기 전 유용
한여름 뙤약볕 밑 차량을 주차했거나 혹은 혹한기 때 출발전 미리 시동을 걸어두면 그나마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주 유용하게 도와 줍니다. 한겨울이나 한여름 지하주차장 이용자라면 그나마 괜찮은데 문제는 외출 했을 때 노상 야외주차장에 주차를 한다면 특히 한여름에는 정말 차에 들어가기 싫을 정도 입니다. 이때문에 출발전 미리 에어콘 온도를 맞춰 시동을 걸어 놓으면 최장 10분까지 공회전이 가능하며, 그나마 편안하게 운행이 가능합니다.(밀폐된 공간 혹은 후면주차로 인해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안됩니다.)
차량관리가 수월
저는 운행거리가 그리 많지 않아 1년 한번 엔진오일 교체하고 기타 케미컬 제품들은 년도수에 맞춰 교체하지만 운행거리가 많은 사람들 혹은 여러사람들이 운행하는 차량인경우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잊어버리고 그냥 지나치게 됩니다. 하지만 블루링크 가입자는 주기적으로 메일을 받아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또는 휴대폰에서 확인이 가능해 기초정비 누락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기본적 차량 문제들을 운전자로 등록된 스마트폰에서 등록 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무척 편리하죠.
제가 가장많이 사용되는 기능들 입니다. 사실 앱으로 도착지 미리 설정하여 차량 네비게이션으로 띄워 놓는다던지 혹은 음원스트리밍 이용을 한다던지 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도 네비는 그나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T맵이 최고였습니다. 차 구매했을 때 이따금 호기심에 사용해봤는데, 저와는 맞지 않는 것을 발견해 지금은 차량네비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T맵이 엄청나게 좋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나마 저랑은 궁합이 맞습니다. 무료도로와 최적화도로 적절하게 잘 선택하면 잘 사용하실 수 있을 듯..
그리고 E메일 등록해놓으면 매달 차량 보고서도 보내줍니다.
저의 기준으로 최고의 차량 옵션 같습니다.
블루링크다운로드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elox.hkmc_tm1k&hl=ko&gl=US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ED%98%84%EB%8C%80-%EB%B8%94%EB%A3%A8%EB%A7%81%ED%81%AC/id517617572
블루링크 요금
1년 약정으로 매달 5,500원씩 결제가 되고 있으며, 완납도 아니고 그냥 매달 자동납부 라서 금액도 부담스럽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 잘 하고 있습니다. 사실 한번에 결제해야 한다고 한다면 부담이 될 수 있겠지만 마치 할부처럼 지불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ervice/bluelink.html
저에게 있어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현대블루링크 서비스 최고 입니다.